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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10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트렌드 
 
가트너 그룹에서 예측한 2012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트렌드 10가지를 분석 제시합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주목받고 있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기존 온라인 환경을 기준으로
모바일을 확장, 접근하기보다 모바일 환경 자체를 중심으로 독특한 특성이 나타나고 있다는 것
이해관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경쟁적인 분야라고 언급합니다

 



① 위치기반서비스(LBS : Location Based Services)

이용자의 위치를 자동적으로 파악하여 관련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이동통신이나 위성장치를 통해 얻은 위치정보로 무선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컨텐츠를 제공.
가트너는 2014년까지 LBS 총 사용자가 약 14억 명에 이를 것이며, 상황인식 서비스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핵심 트렌드이고 LBS가 주요 동인이 될 것이라고 전망

 

 ② 모바일 소셜 네트워킹

모바일 소셜 네트워킹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분야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은 막대한 분량의 트래픽을 가지고 있는데, 포털, 메시지 및 이메일 트래픽,
비디오, 게임 등의 중요한 플랫폼으로 작용하게 될 것

 

 ③ 모바일 검색

모바일 검색의 단계적 발전을 위해서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들이 예약 구매,
주문과 같은 결과에 기반을 둔 다양한 활동을 하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
검색 서비스 업체들은 모바일 검색 환경을 구축해 사용자들이 즉각적으로 검색하여

결과를 얻고 주어진 짧은 시간 안에 행동에 옮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

 

 ④ 모바일 상거래

가트너는 향후 24개월 동안 스토어에 ‘체크인’해 방문했다는 것을 판매자에게 알려줄 수 있는
능력이나 실제 상점에서 간단히 아이템이나 바코드의 사진을 찍어 아이템을 쇼핑카트에
추가할 수 있는 능력과 같은 모바일 고유의 기능이 등장할 것이라고 전망

 

 ⑤ 모바일 결제

 NFC 결제 기능이 점점 보급화 됨에 따라 결제 솔루션 제공자들은 사용자의
사용 편리성과 보안위협에 대한 문제 해결 필요

 

 ⑥ 상황인식(context-aware) 서비스

상황인식 애플리케이션은 개인의 관심사, 취향, 이력, 환경, 활동, 일정,선호사항 등에
대한 정보를 이용해 필요로 하는 점을 예측하고 가장 적절한
콘텐츠,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에게 보다 나은 경험을 제공

 

 ⑦ 객체 인식(Object Recognition, OR)

객체 인식의 기술 발달에 따라 사용자들에게 고급 검색 능력과 많은
엔터테인먼트 및 생산성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며, 사용자들은 카메라뿐 아니라
다른 장치 센서를 커뮤니케이션 툴로 이용할 수 있을 것

 

 ⑧ 모바일 인스턴트 메시징(MIM)

가트너는 모바일 인스턴트 메시징이 새로운 유형의 통합 커뮤니케이션(UC)
클라이언트로 소비자들을 유치할 것이라고 전망함에 따라, 소셜 네트워크 활동 등
다른 기능 개발을 위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강조

 

 ⑨ 모바일 이메일

가트너는 전 세계 모바일 이메일 사용자들이 2009년 3억 5,400만 명에서
2014년 7억 1,300만 명으로 증가해 전체 모바일 사용자 기반의 10.6%를 차지할 것이라고 전망

 

 ⑩ 모바일 동영상

모바일 통신사들은 유튜브와 다른 인기 있는 동영상 제공업체들과 협력해 사용자들이
자신의 휴대전화에서 인터넷에서 하는 활동을 똑같이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


[출처] Gartner Identifies 10 Consumer Mobile Applications to Watch in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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