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즈니스의 규모나 분야를 막론하고
대기업에서부터 소규모 개인 사업자에 이르기까지
홈페이지나 SNS 매체를 통해서
고객 및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기업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고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지만 정작 대부분의 홈페이지는
그 목적과 기능을 잘 수행하고 있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고객들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고
기업의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있어서어느정도 영향을 받게 됩니다
오프라인에서 접할 기회가 없었다면
대부분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직/간접적으로 기업의 이미지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며
이를 시작으로 더 구체적으로 접근하게 됩니다
단순히 보기 좋고 화려하기만 한 홈페이지는 기업에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기업의 홈페이지는 주요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노출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와 함께
설득력있게 전달 될 수 있도록 제작해야 합니다
우리가 홈페이지 제작을 기획하고 접근할 때
홈페이지를 통해서 얻고자 하는 본연의 목적과
이를 이루기 위한 제작의 방향성을 명확하게 갖고 시작되어야 합니다
기업 홈페이지와 쇼핑몰은 목적에 맞게 제작되어야 하며,
고객 및 소비자에 대한 타겟팅이 명확하게 구성되어야 합니다.
기업의 이미지를 고취시키고 서비스와 제품을 다양한 툴을 통해 홍보하는 것을 베이스로 하되,
직접적인 세일즈가 이루어지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유지해 갈 수 있어야 합니다
쇼핑몰은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가에 대해서 고민해야 하며
동시에 소비자의 참여로 운영되어지는 공간이어야 합니다
쇼핑몰로서의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제작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쇼핑몰에서 주의깊에 구성해야 하는 것은
방문한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활발한 공간을 형성하는 것이 좋지만
사실상 소규모의 홈페이지에서 이와 같은 소통을 기대하기는 어렵고
여타 SNS 매체를 통해서 충족시킬수 있습니다
소셜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는 것은
홈페이지나 쇼핑몰이 갖고 있는 사실상의 제약에서 벗어나
확장성을 갖을 수 있는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쇼핑몰의 외관에 집중하거나 나열식 컨텐츠 구성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고객 중심에서 키 컨텐츠에 대해 관심을 갖게 만드는 명확한 설계와
지속적인 방문 유도할 수 있도록 컨텐츠에 스토리를 부여할 수 있다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통한 고객과의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은
기업 마케팅의 방법들 중 하나이면서 중요한 세일즈 수단일 수 있습니다.
기업이미지 고취와 고정고객들의 관심을 유지 확장하며
일회성 소비자를 파워구매자로 유도할 것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홈페이지를 통해서 기업이미지를 고취시키려 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려 하면서도
사이트를 완성하고 난 이후에는 유지운영에 별 관심을 두지 않는 듯 합니다
고객들은 쇼핑몰의 디자인보다는
상품에 대한 정보와 구매를 하기 위해 쇼핑몰을 방문합니다.
멋지게 잘 꾸며놓은 쇼핑몰이 조금 더 머무르게 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하지 못하고
디자인에만 촛점을 맞춘 쇼핑몰은 외면당하기 쉽습니다
우리는 홈페이지를 제작하고자 하는 고객사의 니즈를 파악하여
기업의 긍정적인 이미지와 아이덴티티를 부여하고
주요 제품을 임팩트 있게 노출하여 고객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기능적인 디자인과 플랫폼을 제공해 드릴 것입니다
전략적이고 기능적인 사이트 제작과 함께
기업과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많은 고객이 유입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Web Cla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홈페이지 제작을 의뢰하기 전에 (0) | 2024.09.29 |
---|---|
아임웹 홈페이지/쇼핑몰 제작 서비스 (1) | 2024.08.30 |
내가 원하는 쇼핑몰을 만들수 있는 (0) | 2024.06.30 |
아임웹 홈페이지 빌더의 특징 (0) | 2024.06.18 |
홈페이지 제작의 목적과 방향 (0) | 2024.06.18 |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