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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는 물론 쇼핑몰의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홈페이지 제작 이외에도, 온라인 마케팅을 중요하게 접근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단순히 매체사에 광고를 게제하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마케팅은 광고와 연결되기 때문에 부가적인 비용이 많이 들어가기도 하지만
마케팅을 고려한 홈페지지 설계는 세일즈를 위하여 정말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소기업, 소규모 개인사업자들에게 홈페이지는
마케팅이나 유지운영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제작하기 마련이며
초기에 보기 좋은 홈페이지 제작만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제작 단계에서만 기초 비용으로 최소화 하여 구축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아무리 많은 비용을 들여 만든 좋은 홈페이지라도 방문객이 없으면 아무 쓸모없고,
또한 제대로 된 운영관리가 되지 않아 고객의 욕구와 신뢰를 얻지 못한다면
실패한 홈페이지가 되고 맙니다
현재 홈페이지들 중, 절반이 훨씬 넘는 홈페이지가 운영이 제대로 안된다고 합니다.
유지관리가 안되어 비싼 비용을 들여 만든 홈페이지가 제 기능을 못하고 잠들어 있다는 겁니다.
https://imweb.me/expert/portfolio-detail/p20240601f4218f146e2f6
여러분의 홈페이지는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설계와 지속적인 유지관리 잘 되고 있을까요?
홈페이지는 기업의 이미지를 노출하고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모든 온라인 마케팅 활동의 베이스가 되는 중심 거점입니다.
유입은 블로그와 커뮤니티, SNS 채널과 광고 등 다양한 루트로 들어오고
상담을 비롯하여 실질적인 구매와 예약 등 세일즈로의 전환은 홈페이지에서 일어납니다
홈페이지가 있어야 다양한 광고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다시말해, 홈페이지는 브랜드를 강화하면서,
동시에 마케팅 사이클을 완성시킬 수 있는 매체입니다.
랜딩페이지를 통한 마케팅은 가장 효과적인 광고 수단일 수 있습니다
특정 기획 프로모션이나 캠페인을 위한 랜딩페이지를 별도로 구성하며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제작합니다
보통 광고과 연계하여 클릭을 유도하며 전용 랜딩페이지에 접근하게 되며
직접적이고 효과적으로 메세지를 전달하여
동시에 세일즈로 전환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홈페이지를 활용한 대표적인 마케팅 전략들 중
기본적인 것이 SEO(검색엔진최적화)입니다
구글, 네이버 등 검색 엔진에 상위 우선 노출되도록
홈페이지 구조와 콘텐츠를 최적화 합니다
기업 서비스를 나타내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컨텐츠를 작성하고
내부 링크 구조를 개선하며, 메타태그를 비롯해서 이미지 태그 등 세세하게 설정합니다
https://imweb.me/expert/portfolio-detail/p2024070403a9831f5fa21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컨텐츠를 마케팅과 연계될 수 있도록 합니다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적으로 노출하는 컨텐츠를 기획하고,
블로그 형태의 지속적인 컨텐츠를 연재하는 등 유익한 컨테츠를 제공하며
고객의 관심사에 이해도를 높여줄 소통 창구를 마련하는 등
장기적으로 검색 유입을 유도하고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형성해 나가야 합니다
이메일 마케팅은 고전적인 홈페이지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뉴스레터 구독이나, 상담문의 등의 루트로
다수의 고객에게 정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며
기획 프로모션 등을 통해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에게 맞춤 정보제공을 통해 충성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https://imweb.me/expert/portfolio-detail/p202407136a2bbe7af9eea
마케팅 효율을 높이는 홈페이지 구성을 위해서는
유기적인 스토리텔링이 이루어지는 구성이 필요합니다.
상단 메뉴에 제품과 서비스 소개, 후기, 자주 묻는 질문 등
고객의 주된 관심사가 반영된 메뉴를 직관적이고 명시적으로 노출합니다
컨텐츠 페이지에는 기능적으로나 시각적으로 명확한 버튼으로
세일즈를 촉진하고, 서비스나 상품 등으로의 컨텐츠 접근을 빠르게 유도하도록,
다수 페이지에 반복적으로 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로 유입된 고객을 홈페이지로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즉시 행동을 유도하는 혜택을 명확하게 정의하여 클릭율을 높이고
반대로 불필요한 페이지로 인한 이탈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고객문의에 즉시 응대할 창구는 마련되어 있는지도 중요하며
고객과의 빠른 상담 기능은 구매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https://imweb.me/expert/portfolio-detail/p20250122fee43e01b32e7
홈페이지는 유지운영를 고려하여 제작되어야 합니다
이를 고려하지 않은 상당수 홈페이지들이 제한적 구조이거나 확장성이 부족하여
유지 운영에 어려운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후에 많은 비용을 들여 다시 제작해야만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유지보수 관리는 홈페이지를 만든 곳에서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홈페이지는 만드는 제작자에 따라 각각의 스타일대로 프로그램되어 만들어집니다.
구성하는 방식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타 업체에서 제작되어진 사이트를 부분적인 리뉴얼이나 수정하기 위해선,
제작시 적용된 프로그램과 구성에 대한 조사와 분석이 선행되어야 유지보수가 가능하고.
그러한 것들은 고스란히 비용으로 청구되기도 합니다.
유지보수 업체가 자주 바뀌게 되면
홈페이지가 여러사람의 손을 거쳐 이도 저도 아닌 이상한 홈페이지가 되어
정작 필요한 수정이 요구될 때 어려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지보수 업체는 가능한 자주 바꾸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홈페이지를 마케팅적으로 활용하다보면
홈페이지 수정 변경은 기본적으로 발생합니다.
시장의 흐름이나 고객의 욕구변화, 상품의 추가, 환경적인 요소 발생 등
그때 그때 적용하기위해 수정해야 할 상황이 많이 생기는데,
이때 컨텐츠를 추가하거나 구성을 변경하는 것,
또는 메뉴에 카테고리 하나 추가하는 것도 상당한 비용이 들어갑니다.
유지보수/관리를 생각하여 추후에 컨텐츠의 변경이 용이하도록 하고,
불필요한 요소들은 줄여서 유지보수 비용이 적게 들도록 제작해야 합니다.
https://imweb.me/expert/portfolio-detail/p202503078af7cef7b9c55
단순히 멋진 홈페이지를 갖는 게 목적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홈페이지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온라인 비즈니스의 허브 역할을 하며
광고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사이트를 빌드업 하는것과 함께 전략적인 마케팅툴 개발이 더 중요합니다
홈페이지 마케팅의 시작과 함께 고객으로 전환되는 포인트도
모두 홈페이지에서 이루어집니다.
효과적인 마케팅를 수행하기 위한 훌륭한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업체와 연결하여
효율적인 마케팅과 안정적인 유지보수가 가능하도록 홈페이지를 제작하시고
지속적인 유지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저희는 고객사 여러분의 니즈를 이해하고 있으며
효과적이고 적절한 방향성을 제안드리고, 전략적으로 대응해 드릴 것입니다.
여러분의 온라인 비즈니스와 함께하는 파트너가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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